제목"내 안으로 들어가는 것에서 내 안으로 드나드는 길을 찾은 듯하다."2019-08-08 23:33:39
카테고리로움리저브리트릿 in 오키나와
작성자 Level 10


"

존재로서의 나와 역할로서의 밸런스가 많이 맞춰지고 그때그때 스위치를 빠르게 전환하는 단계에 조금이나마 가까워진 듯합니다. 


명상을 좀 더 주도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그것으로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내 안으로 들어가는 것에서 내 안으로 드나드는 길을 찾은 듯합니다.

얼마 전부터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나 한 사람이 명상을 하고 나를 발견하고 사랑함으로써 변화를 가졌을 때 최소 100명에게 긍정적 영향과 행복을 줄 것이라고, 그리고 나 한사람이 평생 동안 최소 10명은 명상의 길로 전도체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저는 명상한다는 것을 전면에 내세우고 싶은 마음도 없고 그것을 다른 식으로 활요할 마음도 없습니다. 다만 내가 느낀 것을 나누려 해야한다는 확신이 올라옵니다.

 

미세하게나마 인류 의식에 대하여 이런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명상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했으면 좋겠다. 아니 꼭 만나야만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장 힘들 때 리탐빌을 만나 사회공헌 활동(2017년 슈퍼소울릴레이 첫날 행사인 동부구치소에서 200여 명 넘는 재소자들을 깨우는 자리에서 MC 진행) 하고 있는 그는 로움리트릿 이후 남부교도소 교정 프로그램 "명상" 세션에 지원 할동 중입니다. 웹예능 "쏘리맘"으로 활동하게 될 배우 김정민님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리탐빌_()_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