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후기
No image
[아나타명상과정] 아나타 끝나는게 너무 아쉬워요. 안 끝났으면 좋겠어요.
빛이 온 몸을 가득 채웠고, 위로 위로 올라가 구름 위로 올라가니 천사가 나를 맞이해주었습니다. 눈부신 장면들이 지나갔고, 환희가 밀려왔어요.오늘 명상하면서 새로운 영상들을 많이 보았습니다.안개속에 서있는 사람들, 별이 폭파해서 산산조각 나지는 모습폭포, 전생 같은 기억들, 명상에서 깨고나니 많은 기억들을 잃어버렸는데생각나는 것들은 생생하네요.의식이 사라졌..
ritamville2019-05-19323604
No image
[아나타명상과정] 자유와 사랑을 느끼게 했고 이로서 모든 게 달라 질 것이라고 기대된다.
명상에서 계속해서 풀 바람 햇빛이 되어 여행을 했습니다.OOOO를 통해 또 한번 내 안에 관념을 알아차리고, 자각했고, 지금 나의 상태가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다.이 후 좀 더 영혼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자유와 사랑의 관점을 갖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명상은 나에게 자유와 사랑을 느끼게 했고 이로서 모든 게 달라 질 것이라고 기대된다.오늘 명상 설명..
ritamville2019-05-19397354
No image
[아나타명상과정]몸 여기 저기가 비어 있는 듯 가벼운 느낌이 있습니다.
자유로움과 몸의 움직임으로 인한 이완, 베여 나오는 땀은 내 몸을 얻게 했고이에 따라 내면이 활짝 열려진 느낌, 그 안에 자유가 흐릅니다......중략…..감사를 적으면서 제 내면에 감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한 사람 한 사람, 사물을 하나하나 감사해 할 때, 모든 사람, 모든 것들이 나와 연결되어 있음이 깨달아지고,그러니 지금의 나는 그냥 되어진 것..
ritamville2019-05-17399352
No image
[아나타명상과정]요즘 순간순간이 기적이라고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 명상을 하며 코스모스도 되었다. 갈대도 되었다. 큰 나무도 되었다.하얗고 밝은 빛이 내 온몸으로 스며들어 나를 비추고 가볍고 자유로워졌습니다.또 내가 우주를 느끼며 우주를 자유롭게 떠 다녔고, 눈을 뜨기 싫었습니다.명상을 좀 더 길게 하고 싶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저번 주 중 혼자 명상을 하며 미간 사이에서 동그란 보랏빛을 보았습니다.직관력과 통찰..
ritamville2019-05-17455162
No image
진리의 마을 리탐빌로 날아온 한 통의 편지 :: 사회 공헌
진리의 마을 리탐빌로 날아온 한 통의 편지 1999년 개원 때부터 다양한 사회 공헌과 힐링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온 순야 서무태 협회장님의 아름다운 행보 덕분에 수 많은 리탐빌 회원님들, 지도자들, 직원들도 보조 진행 겸 재능 나눔에 동참할 수 있었습니다. 며칠 전 진리의 마을 리탐빌로 한 통의 편지가 도착했습니다. 보내는 이 : 무명(無名) ..
ritamville2019-04-30343661
No image
[로움리트릿] 존재대로 산다는 것, 정말 아름답고 고귀하고 황홀한 일입니다.
야외 명상때 머리를 비롯해 몸이 열린 느낌이 들고 몸이 없어지고 자연과의 경계가 없어지고 자연과 함께 자연으로 있는 느낌이 들면서 머리가 더 맑아지고 열리는 느낌이었습니다.끝내 돌아오는 중에 그 느낌은 계속 되었습니다. 존재를 만나는 것, 깨어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시간이었습니다.3박 4일 동안 내면으로 들어가 더 나를 알고 나의 존재를 만나기를..
ritamville2019-04-04305479
No image
[로움리트릿] 그렇게 살아왔음을 인정해 반복하지 않을 것을 결심했다.
0 1일차 나를 돌아보고 넓은 이해와 알아차림으로 못보고 지나쳤던 것들을 깨달았다. 무엇이 풍요한 건지에 대한 의문에서 분명 깨어나는 나를 느꼈다. 명상에서는 나의 몸, 생각, 영혼을 구분하여 보려 했죠. OOO에서의 고민은 물론. 생각의 고민도 추월 하여 나는 몸이 여기 있지만 영혼은 자유로이 가족에게 다녀 올 수 있고 순간 공기와 수풀이 될 수 있다는 ..
ritamville2019-01-10393992
No image
[로움리트릿]내 자신과 마주할 수 있는 것도 용기다!!!
1일차 다른 사람들에게 (회원) 신경 쓰느라 정작 내 영혼과 몸은 제대고 돌보지 않은 것 같아 마음이 좋지 않았음. 앞으로 수업은 더욱더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수련이 되기를…자연 속에서 함께하는 것은 세상 어느 것보다 아름답다는 것은다시 한번 느끼며 앞으로는 더 자연 속에서 명상하면 좋겠습니다. 소리와 바람이 얼마나 사랑스럽고 아름다운지 느끼는 귀중한 ..
ritamville2019-01-10415712
No image
[로움리트릿] 이렇게 느끼고 사용할 수 있는데. 이것이 내 영혼이 원하는 것이구나
1일차 갑자기 왈칵 어떤 감정이 밀물처럼 밀려왔다.내가 지금 이 순간 참 행복해하고 있구나. 정말 행복하다. 그냥 자연 가운데서 파도소리를 들으며 바람은 맞는거 뿐인데 이것이 그토록 어려운 거였나?이렇게 작은 것에 내 영혼도 행복에 겨워하는데, 나는 어째서 그 동안 너를 외면했을까?정말 미안해, 내가 너무 미안해, 너 (영혼)가 정말 원하는게 무엇인지 알아..
ritamville2019-01-10423319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리탐빌은 진주를 꿰일 줄을 갖고 있나 보다.
원래의 순수한 본성으로 찾아가는 과정.. 한번 난장판으로 잘 놀아봄으로써 카타르시스를 느꼈다. 명상으로 차분해진 우리는 누구랄 것 없이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다들 치유와 감사를 느꼈으며 허그를 통해 사랑을 교류했다. 그래 ‘사랑이야’ 모두가 원하고 이 삶 속에서의 위로 받을 수 있는건.. 진한 공감대가 형성 된 것 같았다. O명상을 하며졸졸졸 떨어지는 끊임..
ritamville2018-09-14318698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매 시간을 살아갈 것에 입가에 미소가 지어진다.
" 나에 해 생각해 본적이 크게 없어서 나에게 질문하면서 놀라고 미안한 감정이 들었다. 아마도 현재가 즐겁지 않아 변하고자 로움에 온 것이 분명하다.OO명상을 할때마다 나에게 "미안해"를 건네면 눈물이 먼저 울컥한다. 감정일기를 쓰며 자주 돌볼 필요를 느낀다. 안내자와 함께하는 하지만 혼자 처음하는 여행 혼자의 에너지로는 만날 수 없었을 집단에너지로 내면의..
ritamville2018-09-14428101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결론은 모든 문제는 내 안의 감정과 마음…
설레임과 기대는 있지만 들뜨지는 않은 차분함 속에 맞이한 “로움”한 번도 똑같았던 명상이 없었기에 이번 로움도 새로울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역쉬나!) *OO 명상- 언제나 같은 것은 없고 모든 순간이 새롭다는 것을 알아차림- 굵고 차가운 물줄기가 주는 추위는 잠깐 이였고,보라색 빛과 물줄기가 함께 몸을 타고 흐르며 몸 속이 정화되는 느낌!- 피부..
ritamville2018-09-14476119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본질적인, 존재 그대로, 이미 내 안에 모든 것이 다 있다"
원장님의 교육을 받으면서 “충격적이다”의 느낌을 받은 것을 알아차렸다. 로움 70기로 왔을 때 얼마나 마음이 닫혀있고, 의심하고 혼자서 내부에 큰 소용돌이를 만들고 있었는지를 알아차렸다. 중심이 없으니 다른 이에게 확신과 확답을 원하는 마음을 알아차렸다. 그저 주변의 것들은 그대로 인 것을, 문제를 만드는 것도,마음과 생각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야외 명..
ritamville2018-05-18302935
No image
[71기 로움여행] 내 심장소리가 큰 북소리처럼 쿵쿵쿵 들렸다.
그 동안 다른 공부들로 인해 살짝 알고 있었던 “존재”…그 느낌이 사라지고 새로운 나를 보는 느낌 영화 속 주인공의 모습이 마치 내 모습처럼 느껴지면서…어쩌면 늘 주입되었던 나로 스스로 선택했던 것처럼…나의 의지 였던 것처럼 살았던 내가 보였다.사실 선택하는 것이 아닌….그냥 하는 건데…이제 시작이지만 좀 더 내면에 내가 하고픈 대로 생각하지 않고 그냥 해..
ritamville2018-05-18388377
No image
[71기 로움여행] 오래된 자물쇠가 풀리는 느낌
[명상+영화]"아는 만큼보고 느낄 수 있다" 같은 말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음.선생님께서 O > OO > OOO(명상)에서 영향을 받은 다른 말.같은 영화를 봤지만 각자 보고 느낀 부분은 다양해서 좋았음. [아침식사]한 음식이 만들어 지기 까지 뭔가가 많은 것들이 필요하고,노력이 들어 가는지 잊고 있었는데, 다시 한번더 Remind 됨.천천히 음식을..
ritamville2018-05-18430461
No image
[71기 로움여행] 의식이 깨어나야 생각으로 가득 차 있던 내가 자유로움
뒤에는 물소리, 앞에는 탁 트인 숲이 좋았으나 조금 추웠다.명상 시작할 때 담아 뒀던 이미지가 자꾸 올라와 달래주었다.나는 슬픈 이미지라 했는데 협회장님이 ‘명명’하지 말고 그냥 바라보라 하셨다.이제 그래 볼까 한다. 남들이 볼 때는 아무것도 아닌데 나한테만 너무 큰 트라우마 라고 생각하는 듯 . 별거 아닐 수도 생각이 올라와서 그냥 바라보았다. 아 내가 ..
ritamville2018-05-18420672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명상과정을 통해서 ‘바라보기, 있는 그대로 지켜보기’ 연습
성인이 되서 허공 또는 그냥 OOOO본 거의 오늘 처음이었던 것 같다. 아직 어색하지만, 막상 OO보니 또 별거 아니다.돌이켜보니, 난 항상 차분하고, 감정을 잘 조절하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생각했던 것 자체가 내 스스로를 가두는 제약을 만들어왔던 것 같다. “난 O이 원래 없는 사람이야”라고 말해왔었는데, 그것조차 내 스스로가 만든 이미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ritamville2018-05-18401438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나’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내가 아님을 인지하기 시작한 것 같다.
‘나’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내가 아님을 인지하기 시작한 것 같다.잠을 자기 전, 내일 아침에 일어날 걱정이 올라왔다.그런데 아침이 되자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었다. 아침 명상-‘ 자유로워진다’ 라는 말을 듣는 순간 노란색 불빛이 들어오면서이게 햇빛 때문 인지는 모르겠지만연두색, 노라색, 밝은 자주색 빛이 보였다. 아침식사- ‘먹는다’는 것에 대한 지금까지..
ritamville2018-03-30469451
No image
[명상지도자과정] 현재를 보다 밀도 있게 살 수 있다.
나는 원래 머리로 생각하는 사람 이었다.아니 원래는 그게 아닐 텐데 그렇게 교육받고 살아와서 가슴보다는 머리로 이해하고 살아왔다.명상을 통한 의식적 고양 같은 배움도 동영상을 통해, 책을 통해 머리로 이해해왔다.가슴 차크라와 목 차크라가 막힌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아왔는데 이제야 열리기 시작한 것 같다. 그리고 어제 아침 원장님과 이론 공부를 할 때 한 가지..
ritamville2018-03-30312099
No image
[70기 로움여행] 사랑, 사랑, 사랑
2018.3.30.* 기쁘게 도착했다.* 제주 공항에 도착해서는 호기심 이구나 라는 게 떠올랐다내가 기억하는 시절부터 항상 하던 고민에 대한 답까지도 아니라 답을 찾을 수있는 방향이라도 알 수 있을까? 하는 호기심, 고민, 나는 누구인가 무엇을 좋아하는가 뭘 원하는가....* 사실 아직 잘 모르겠다 아니 알아가려고 하는 게 두려운 것인지 진짜 아무생각이 안..
ritamville2018-03-30467344